본문 바로가기
일상 sound

내돈내산 가습기 제로웰 찐찐 리뷰

by 58sun 2024. 1. 17.
728x90
SMALL

 

 

  어렸을 적부터 피부가 약한 편이어서 여러 가지 신경을 쓰며 생활을 했습니다. 지금은 약해졌지만 플라스틱 알레르기도 있어 안 좋은 플라스틱 제품을 만지면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면서 엄청 간지럽기까지 했었습니다.

 

  세상에서 더러운 물건 중 지폐를 은행 업무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만지다 보니 말 그대로 손에 돈독이 올라 손가락 끝이 갈라지고 각질이 생겨 벗겨지면서 피까지 났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사계절 내내 가습기를 계속해서 이용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까지 구매한 가습기가 정말 다양했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가습기 제로웰은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만족도가 높아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협찬 없이 내 돈 주고 내가 산 찐 리뷰이기에 무조건 장점만 이야기하진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가습기의 종류

 

 

  제품 리뷰에 앞서 가습기에도 종류가 있는 걸 모두 아실 겁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가습기는 초음파식, 가열식, 자연기화식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시중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가습기 중 대부분을 초음파식 가습기라고 생각하면 되며 그렇다 보니 가격 부담 없이 구매가능하고 가습효과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균과 이물질로 인한 내부 오염 우려가 세 가지 종류 중에 가장 높은 가습기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세균 번식의 우려로 내부 부품 교체가 잦기에 무조건 저렴하다고도 보긴 어렵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높은 물온도를 통해 발생하는 수증기로 가습을 하는 방식으로 세균 및 이물질에 대해 안전하고 겨울철에는 난방 효과가 있는 반면 물온도를 높여야 하기에 가열에 따른 소비전력이 다른 가습기 보다 높고 특히 고온의 물온도로 화상의 위험성이 있어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자연기화식 가습기젖은 필터를 통해 팬을 이용해 증발시켜 가습을 하는 방식으로 소비전력이 적고 초음파식의 세균 번식과 가열식의 화상 우려가 없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가습기에 비해 비싼 제품에 속하고 필터도 무기한 사용을 할 수 없어 주기적으로 교환을 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2. 제로웰 구매과정

 

 

  지금까지 가습기를 구매한 적이 7번인데 이번을 제외하고 모두 초음파 가습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한 초음파 가습기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초음파 가습기치곤 비싼 편으로 나중에 아이를 위해 위생도 생각해서 구매했던 제품이었지만 역시나 수조가 스테인리스라도 수증기를 생성하는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결국 2년도 안돼 오염되어 가습기 자체가 사용할 수 없게 되어 하루빨리 가습기를 구매를 해야 했기에 정말 며칠을 폭풍 검색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초음파 가습기 말고 다른 종류의 가습기를 구매하겠다고 마음을 먹었기에 그 외의 가습기를 검색하였는데 가열식은 아무래도 고온으로 제품을 이용해야 하다 보니 안전상에 문제도 신경 쓰였고 고온으로 수증기 형식으로 가습이 되는 방식이라 나무로 된 바닥이나 벽지에도 손상의 우려가 있겠다고 생각이 되어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검색하던 중 제로웰을 알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 제로웰 제품 설명

 

 

 

 

 

 

  가습기 컨트롤 본체와 대용량 가습필터, 가습 필터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컨트롤 본체 위에 씌우기 전 필터 트레이에 필터 장착한 모습으로 이렇게 한 상태에서 적정 물을 채우고 본체를 위에 장착한 다음 사용을 하면 됩니다.

 

  가습 필터는 소모성 부품이긴 하나 섬유 소재로 안전하고 손으로 비벼서 세탁이 가능하고 세탁기 사용가지 가능하기에 관리만 잘한다면 자주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되고 전체적인 금액에서 부품만 구매할 때 부담이 되지 않는 금액이기에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가습필터 관리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문이 있어 그대로만 사용한다면 안전하고 오랫동안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도 단순하여 이용하는데 이해하기 어렵다거나 불편하지 않습니다.

 

 

 

 

작동되는 모습

 

 

 

 

4. 제로웰 구매 결정적 이유와 한 달 사용 후기

 

 

  거실과 안방에 사용하기 위해 가습기를 여러대를 구매하여 방마다 설치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 집의 경우 거실과 부엌의 양 쪽의 큰 창을 통해 환기 및 습도 조절이 거실은 용이한 반면 안방은 오른쪽이 드레스 룸으로 완전 막혀 있어 환기도 어렵고 난방을 하면 건조하기까지 하다 보니 안방에만 가습기를 놓으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수증기가 직접 보이는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다 보니 가습기 주변 외에는 건조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 제대로 방 전체의 습도조절을 해주지 못한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자연기화식은 필터에 바람을 통해 자연 증발한 수증기가 공기 중으로 퍼지기 때문에 방 전체적으로 습도 조절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고, 소비전력도 낮고 비싸긴 하지만 한번 구매를 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다는 생각에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한 달을 사용한 지금 제품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구매 전 생각했던 데로 초음파 가습기보단 확실히 방 전체 습도조절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작동에 따른 부품에 훼손이 있을 것 같은 부분은 없어 가습기를 자주 사용 할 경우 부품을 자주 교체해야 할 일은 없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 일 수 있지만 수면모드도 시끄럽다고 하신 분들이 있는데 내가 느끼기에는 그렇게 거슬리지 않았고 도리어 수면모드로 하게 되면 아무래도 조용히 작동을 해야 하다 보니 습도조절에는 한계가 있어 보이기에 그냥 일반 모드로 하고 취침을 했지만 건조해서 못 자는 것보다 소리 때문에 못 잘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또한 가습 필터 세척이 번거롭다고 하는데 이것도 개인적인 부분이겠지만 기존에 다른 가습기를 생각한다면 그렇게 번거롭진 않다고 생각됩니다. 일반 수돗물을 이용할 경우 필터에 냄새가 나거나 얼룩이 심하게 나겠지만 저의 경우 알칼리성 정수기를 사용하다 보니 정수물로만 가습기를 사용하다 보니 그렇게 냄새가 나거나 얼룩이 심하게 발생하지 않고 또한 별도의 세탁망이 있어 편하게 세척도 가능합니다.

 

  초음파 가습기 매일 세척을 했었고 도리어 부품마다 별도의 세척이 더 번거로웠기 때문에 비교를 해볼 때는 세척에 있어서는 더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으로 공기 중에 있는 물을 신체로 흡수하는 것이기에 어떤 가습기를 이용하든 세척은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세척이 더 번거롭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기에 지금은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수된 물을 사용하지만 이틀 동안 사용하고 세척을 하지 않으면 바로 필터에 냄새가 나서 가습기를 사용하면 물 비린내가 나는 것이 확실히 느껴지기에 가습기를 매일 사용한다면 매일 수조와 팬, 필터 세척을 하는 것은 잊지 않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것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 달 밖에 사용하지 않아 더 정확한 제품을 판단하기는 이르기는 그래도 지금까지 많은 가습기를 직접 구매해서 이용한 사람으로 현재는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하나이기에 정착해서 꾸준히 사용하는 가습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LIST

댓글